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

by dayul 2021. 12. 10.

버츄오-넥스트-커피머신
버츄오 넥스트 커피머신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모델은 캡슐에 따라 커피 추출량이 다르게 설정되어있으며, 간단하게 캡슐마다 추출량 또한 변경하여 설정 가능합니다. 하지만 버츄오 넥스트 커피머신의 캡슐 추출량 변경은 사용하시는 분들이 잘 알고 계시지만 다시 원래의 초기 세팅 추출량으로 돌아가는 공장초기화 방법은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커피머신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버츄오 넥스트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

(1)설명사진
(1)설명

(1) 커피머신의 전원을 켜고 머신 헤드를 열어 캡슐을 비우고 닫아 줍니다.

(2)설명
(2)설명

(2) 머신 헤드를 닫은 상태로 레버는 '열림' 방향으로 해줍니다.

(3)설명사진
(3) 설명

(3) 가운데 추출 버튼을 3초이내로 빠르게 5번 눌러줍니다.

 

(4) 주황색 불빛이 5회 깜빡인 후에 흰색 불빛이 켜지면 공장 초기화가 끝난 것입니다.

 

- 커피머신 공장초기화를 해줘야 하는 이유

 커피머신을 사용하다 보면 커피 추출이 잘되지 않을 때도 있고, 물에 온도가 낮을 때도 있고, 평소와 다르게 머신 작동이 잘 안 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버츄오 넥스트 모델 같은 경우는 캡슐마다 추출량 조절이 변경이 가능하고 쉽기 때문에 자주 변경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시 원래의 값으로 돌리기 위해서는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는 방법밖에 없기 때문에 공장 초기화 방법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간단하지만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네스프레소사에서 만든 버츄오 넥스트 커피머신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간단하게 초기화가 가능하니 귀찮으시더라도 더 맛있는 커피를 즐기기 위해 한번쯤 초기화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커피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댓글